본문 바로가기
Excel (엑셀 뽀개기)

직장인의 Excel 뽀개기(바로가기 설정)

by Tent Maker 2022. 11. 15.

▣ 직장인의 Excel 뽀개기(바로가기 설정)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바로가기 기능을 설정해 보려고 합니다. 단순한 설정이지만, 엑셀 작업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윈도우 OS에서 사용하는 바로가기와 같은 기능이지만, 엑셀에서는 기능을 실행하는 명령어와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같습니다.

 

1.     Excel 바로가기 추가하기

- 엑셀 프로그램의   부분을 보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바로가기를 추가할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아래쪽으로 보시면 명령어 추가(More Commands)가 있는데,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Excel 화면1
Excel 화면2

 -   여기에서 원하시는 기능을 오른쪽으로 추가 버튼을 눌러 추가하시면 됩니다.

-    또한 아래 사진과 같이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바로가기 기능 외에 엑셀에서 제공하는 다른 기능들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저는 sort Conditional formatting, 중복 값 제외, 텍스트로 전환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기능들은 제가 하루 엑셀 작업 시 적어도 각각 10번 이상은 클릭하게 되는 기능들이라서 바로가기에 추가함으로 작업의 시간을 많이 단축하게 되었습니다.

Excel 화면 3

2.     Excel 바로가기 위치 변경

-   바로가기 툴바(Tool bar) 저와 같이 화면의 상단에 위치하는 것이 편할 때도 있지만, 아래 사진과 같이 메뉴(Ribbon)의 밑에 위치하는 것이 좋을 때도 있는  같습니다. 원하시는 데로 위치 변경이 가능합니다.(아래 화면은 red box를 클릭한후의 모습입니다.)

Excel 화면 4

 

◈ 주어진 시간 안에 해야 할 일들이 많은 요즈음입니다. 특히 컴퓨터와 여러 소프트웨어의 발달로 요구되는 업무 효율성이 기대 이상인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어떻게든 해내고 있는 주변의 한인들을 보고 있으면 자랑스럽고, 부럽기도 합니다. 저의 포스팅이 이러한 현실 속에 버티며 살아가는 저희들에게 필요한 무기 중 하나가 되기를 기도하며,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