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cel (엑셀 뽀개기)

직장인의 Excel 뽀개기 - 엑셀 단축키 편

by Tent Maker 2022. 10. 27.

 Excel 뽀개기(단축키편)

 

    엑셀을 사용하는 목적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주로 데이터 관리 혹은 데이터 표현일 것입니다. 방대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 또는 표현을 하려면 엑셀만큼 좋은 툴도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 정확한 기능을   있으면 짧은 시간 안에 구현하여야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일하면서 사용했던 엑셀 단축키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용하는 목적과 환경에 따라 사용 되어지는 단축키가 다르지만, 주로 사용 하는 것으로 모아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1.     Excel 뽀개기 - Ctrl + 

-       아마도 제일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가 아닐 까 합니다. 음영이 있는 부분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

Ctrl 시작 단축키

2.     Excel 뽀개기 - Alt +

-       주로 엑셀의 메뉴바에 있는 기능들입니다.

Alt 시작 단축키

 

3.     Excel 뽀개기 - Shift +

-       저는 Shift와 함께하는 단축키는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르니 참고해 두시면 요긴하게 사용할 날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Shift 시작 단축키

4.    Excel 뽀개기 -  F 

-       F2 F4는 제가 엄청나게? 사용하는 키입니다. 아마도 엑셀을 사용하시는 거의 모든 분들이 똑 같을 거라 생각합니다.

Function 단축키

 

◈ 혹자는 단축키를 많이 아는 정도가 엑셀을 잘하는 정도를 측정하는 척도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우스가 일상에서 더 많이 쓰이는 지금은 마우스로 거의 모든 기능을 다 할 수 있기에, 시간이 조금 더 걸릴 뿐, 데이터를 관리하거나 표현하는 데는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그래도 우리의 시간은 중요하기에, 시간을 조금 더 아낄 수 있는 방법이라면 자주 활용해 보도록 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네요. 감사합니다.

 

# 아래에 PDF 파일 첨부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과 함께 댓글 남겨주세요.

short cut(Excel).pdf
0.19MB

2022.11.22 - [Excel (엑셀 뽀개기)] - 직장인의 Excel 뽀개기 – window단축키

 

직장인의 Excel 뽀개기 – window단축키

▣ 직장인의 Excel 뽀개기 – window단축키 ◎ 갑작스럽게 웬 window(윈도우) 단축키?? 라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엑셀을 하시면서 윈도우의 단축키도 같이 알면, 조금더시너지의 효과가 있어 포스팅

theoneway.tistory.com

2022.11.25 - [Excel (엑셀 뽀개기)] - 직장인의 Excel 뽀개기 – Mac 단축키

 

직장인의 Excel 뽀개기 – Mac 단축키

▣ 직장인의 Excel 뽀개기 – Mac 단축키 ◎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Mac단축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처럼저처럼,집에서는 Mac을 사용하고, 회사에서는 window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theoneway.tistory.com

 

댓글